임병택 시흥시장, 제2호 예방접종센터 개소 점검

김광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4/28 [17:37]

임병택 시흥시장, 제2호 예방접종센터 개소 점검

김광식 기자 | 입력 : 2021/04/28 [17:37]
 

사진=시흥시

 

[소비자고발뉴스=김광식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이 28일, 이날 개소하는 시흥시 제2호 예방접종센터인 시흥시체육관을 방문해 센터 접종 준비 상황을 살피고 접종 인력들을 격려했다. 
 
시흥시는 지난 8일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21)를 열고, 현재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75세 이상 어르신 등 2분기 접종대상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이날 개소한 시흥시체육관(시흥시 서해안로 1589)은 시흥시 제2호 예방접종센터로, 백신 보관을 위한 초저온냉동고, 예진 부스, 접종실,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관찰구역 등 접종을 위한 제반시설이 갖춰져 있다. 
 
개소 전인 지난 21일에는 해당 소방서, 경찰서 등 관련기관과 함께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하며 사전준비도 마쳤다. 2호 예방접종센터 개소로, 더욱 신속하고 원활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임 시장은 이날 현장점검을 통해 접종 준비상황을 살피고, 접종을 받기 위해 걸음한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만나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임 시장은 “저 역시 이틀 전인 26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받았다”며 “안전한 백신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백신의 안전성을 믿고 백신접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백신접종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접수받고 있다.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동의서를 접수하고 예약일정과 장소를 통보받은 후, 신분증을 지참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면 접종이 진행된다. SGN
 
kgs@economicpost.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