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정부 효율적 지원으로 블록체인 산업 선점"

이정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4/17 [11:48]

구윤철 "정부 효율적 지원으로 블록체인 산업 선점"

이정민 기자 | 입력 : 2020/04/17 [11:48]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 사진=기획재정부


[
소비자고발뉴스=이정민 기자]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17일 "블록체인 산업 선점을 위해 정부가 효율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구윤철 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정부서울청사 간 영상회의로 진행된 '블록체인 관련 간담회'에서 "블록체인 관련 산업 규모는 연평균 80% 이상 성장이 전망되는 분야로 해외 각국이 시장 선점을 위해 기술 발전을 경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블록체인 산업은 아직 시장이 완성되지 않은 초기 단계로 정부가 효율적으로 지원한다면 우리나라가 블록체인 산업을 선점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다.
 
구 차관은 이어 "초기 시장 조성을 위해 정부가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한다"면서 "시범사업을 통해 시장 수요가 확인된 공공선도사업을 본사업으로 채택해 본격 추진하는 한편, 다양한 시범사업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공공선도 시범사업 체계도 개편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 "미국 유럽 등 블록체인 선진국과의 기술 격차가 크지 않다. 지금이 추격을 위한 골든타임"이라면서 "선진국과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개발의 효율적 지원방안을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이날 간담회 내용 등을 바탕으로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블록체인 확산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예산안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SGN
 
ljm@economicpost.co.kr
소비자고발뉴스 취재부 이정민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